부테로 카레라 (BUTTERO CARRERA) 크랙 화이트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 볼 제품은 부테로 (BUTTERO) 브랜드의 카레라 크랙 화이트 입니다.
패션인들에게는 널리 알려진 제품이며, 몇년간 꾸준히 팔려온 스테디한 신발이기도 합니다.
워낙 가죽질이 좋다는 말을 들어 한번 구입해봤는데요, 이번 리뷰를 통해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부테로 (BUTTERO)는 어떤 회사일까요?
부테로는 1974년 이탈리아의 Sani 가문에 의해 최초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여러 가죽 장인들이 모여 토스카나의 최고급 가죽들만 엄선하여 신발 뿐만 아니라 가방, 악세서리 등 가죽을 이용한 라인들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시장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설립된지 근 40년이 넘어 50년으로 가고있지만 브랜드 최초 컨셉에 알맞게 현재도 가죽의 퀄리티는 가히 최상이라 부를정도로 프리미엄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부테로 라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카레라 라인, 크랙 화이트 버전입니다. 공식명은 B9510 BIAN 03입니다. 프리미엄 가죽 브랜드에 이탈리아 핸드메이드 까지,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신발이기에 선뜻 결제 후 구매하였습니다. 직접 수령하여 찬찬히 살펴보니 인기가 많은 이유를 실제 체감 할 수 있었습니다.
상세 리뷰에 들어가기 앞서 저의 발 사이즈를 간략히 말씀드리면,
-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280
- 뉴발란스 992: 275
- 나이키 덩크: 280
이렇게 신고있으며, 꽉 조이는 것보다는 기본적으로 반업~1업 정도 올려서 신고있습니다.
부테로 카레라 신발은 가죽특성상 조금 늘어난다고 하여 275로 주문하였습니다.
제품의 구성입니다.
부테로 로고가 큼지막하게 박혀있는 브라운 색상의 튼튼해 보이는 박스와 신발망, 그리고 여분의 다른 색상 신발끈까지, 구성은 나름 알차다고 생각합니다. 타사 브랜드들의 신발을 구매했을때는 보통 신발만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부테로는 이런 세심한 곳까지 신경을 썼네요.
처음 봤을때의 소감은 "가죽 퀄리티가 무척 뛰어나다" 였습니다. 무척 부드러운 재질의 가죽이며 쉽게 기스나 상처가 나지 않을 정도로 튼튼한 느낌이었습니다. 깔끔한 실루엣에 양각의 스티칭으로 후면쪽 포인트를 주었네요. 기본 재치끈은 천 재질의 끈이아닌 역시 가죽으로 되어있습니다. 가죽끈은 처음 경험해보았는데 잘 풀릴줄만 알았던 제 생각과는 달리 의외로 꽉 잡아주는 텐션이 있었습니다. 또한, 가죽끈으로 포인트를 주어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앞부분을 자세히 살펴보자면, 앞코부분이 여타 가죽신발과는 다르게 상당히 슬림하게 빠졌습니다. 게다가 통으로 가죽을 써서 그런지 앞, 옆, 뒤 부분이 탄탄한 느낌을 주었고 양각 스티칭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을 잡아주고 있네요.
신발 혀 부분에 부테로의 인장 역시 깔끔하게 찍힌 모습입니다. 실밥등의 마감도 살펴보았으나 수제로 만든 신발치고는 깔끔하게 마감처리가 되어있었습니다.
사이드 부분입니다. 날렵한 곡선을 그리며 옆라인 역시 슬림하게 나왔네요. 밑창 역시 가죽과 튼튼하게 접합이 되어있습니다.
후면 부위입니다. 실밥 마감 역시 깔끔한 처리가 되었고, 스티칭 역시 잘 마무리가 되어있네요. 아무래도 하얀색이다 보니 몇번 시착만으로도 벌써 때가 타기 시작했네요. 모든 하얀신발은 이게 단점인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순백색처럼 빛나 멋스럽지만 금방 손쉽게 때가 타기 때문에 관리하기는 무척 어렵죠.
위에서 본 구도입니다. 내부 깔창은 옅은 브라운 색으로 흰색의 카레라와 조화를 맞추었네요. 또한 부테로 각인이 음각으로 되어있어 쉽게 지워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도 장점이네요.
몇번 시착해서 동네마실을 갔다왔는데, 보통의 가죽신발들은 내 발에 길들여지기까지 상당한 고통이 오지만, 카레라 같은 경우에는 신기하게도 이런 고통이 없었습니다. 늘어날 것을 대비하여 275사이즈를 주문했는데, 아직은 발에 조금 끼는 느낌이네요. 하지만 조금 더 신다보면 늘어날거라는 기대를 갖고 열심히 신어봐야겠습니다.
신발을 신으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뒷창 부분 역시 편안했습니다. 자칫하면 발뒤꿈치가 까지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는데, 카레라가 이런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는 것이 훌륭하다 평가되네요.
전체적인 무게 역시 무겁지 않았습니다. 가죽 신발 치고는 상당히 가벼워서 데일리 용도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레라에는 부테로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V-Lite 2.0" 솔이 적용되었는데요, 이게 적용됨으로서 상당히 가벼운 무게, 편안한 쿠션감, 그리고 튼튼한 내구성을 줍니다.
청바지에도, 슬렉스에도, 반바지에도 코디하기가 편할 것 같고 무더운 여름만 피해서 날씨가 선선해지면 더욱 손이 많이가는 신발이 될 것입니다.
현재 가격은 약 20만원대 이며, 요즘 신발들의 가격이 리셀가가 붙어 산으로 가는데 이 와중에 부테로 카레라는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부테로 카레라 크랙 화이트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품이야기 > 의류 및 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미 알파 브라보 넬리스 백팩 232681D 리뷰 (0) | 2022.07.02 |
---|---|
벨루티(Berluti) 마코레 스크리토 레더 지갑 리뷰 (2) | 2022.06.26 |
댓글